김장비용 4인 가족 기준, 지난주와 동일한 29만 9천원선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20/11/20 [16:20]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올해 김장비용은 안정세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 사장 이병호)에 따르면, 4인 가족, 배추 20포기 기준 김장재료 구입비용은 지난주와 동일한 29만 9천원으로 나타났다.

 

aT는 지난 11월 4일부터 매주 김장비용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18일 기준으로 김장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13개 품목에 대하여 전국 19개 지역의 18개 전통시장과 27개 대형유통업체에서 실시한 결과이다.

 


품목별로 지난주와 비교하면 출하량이 늘어난 배추와 무는 하락하였고, 아직 출하량이 많지 않은 갓과 공급량이 줄어든 미나리는 다소 상승했다.

 

한편, aT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 문화 활성화를 위해 aT블로그(blog.naver.com/gr22nade)를 통해 11월 19일부터 30일까지 ‘김장사진 콘테스트’와 ‘나만의 김장 꿀팁 소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장재료 구입비용의 상세정보 등 관련 자료는 aT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www.kamis.or.kr)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