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위한신문 ConsumerTimesKorea

해외 항만개발시장 진출 기업 모집

“2024년 해외항만개발시장 진출 지원사업” 지원대상 모집

윤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2/06 [14:39]

해외 항만개발시장 진출 기업 모집

“2024년 해외항만개발시장 진출 지원사업” 지원대상 모집

윤종열 기자 | 입력 : 2024/02/06 [14:39]

해외항만개발 시장은 과거 정부가 직접 발주하고 건설기업이 공사에 참여하는 단순 도급방식이 주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기업이 직접 투자해 개발·운영하는 투자개발형 방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민간기업이 자체적으로 대상사업을 선택해 타당성 조사를 수행하고 투자개발에 대해 검토할 필요성이 함께 높아졌다.

 

이에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2월 5일(월)부터 3월 8일(금)까지 ‘2024년도 해외항만개발시장 진출 지원사업’ 대상사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사업이 우리 기업의 해외항만개발사업 수주에 마중물이 되어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가 늘어나길 바란다.”라며, ”세계적인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해외항만개발시장 진출이 지속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2021년부터 추진해 온 ‘해외항만개발시장 진출 지원사업’은 이러한 해외 항만개발 시장의 여건 변화와 우리 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민간주도형 해외항만개발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최대 3억 원의 한도 내에서 타당성 조사 등 기업활동 비용의 최대 70%를 지원한다. 특히, 수소항만, 스마트항만 등 차세대 유망 항만 건설사업은 최대 3.5억 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사업 위탁수행기관인 한국항만협회 해외항만개발협력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항만협회는 공모 후 서류심사와 사업제안서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항만협회 누리집(www.koreaports.or.kr)이나 해외항만개발정보서비스 누리집(www.cosco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