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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논평
은행 깜깜이 가산금리, 명확한 세부 산정기준 밝혀야!
국민 절반 이상이 금융기관 대출을 이용하지만, 고금리 시대에 대출금리가 어떻게 정해지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고, 기준금리보다 훨씬 높은 대출금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3/27/
품질 논란 ‘반값 삼겹살’, 지방 함량 표시 권고기준 마련해야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9일, 삼겹살 등 돼지고기 지방 함량 표시 권고기준을 마련하는 등 품질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삼겹살 데이(3월 3일)’에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3/22/
소비자주권, 공정위에 “통신이용약관 개정” 재심사 촉구
공정위는 지난 3월 17일, 이통3사들 통신 장애 발생 시 손해배상에 관한 규정이 불공정하다는 <소비자주권시민회의>의 불공정약관 심사청구에 대해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3/22/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부가세, 소비자 ‘환급’ 무시해도 되나?
금융위원회는 지난 1월 31일 애플케어플러스를 구성하는 ‘우발성 손상보증’(ADH)이 보험상품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내놨지만, 애플은 금융위의 결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3/17/
배달음식, 매장보다 비싼 이유는 배달수수료?
같은 음식이라도 매장보다 배달 가격이 더 비싼 이른바 ‘이중 가격’ 판매로 소비자 피해가 큰 것은 배달플랫폼의 ‘과도한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3/16/
대기업 중고차 사업진출, ‘판매자’ 아닌 ‘소비자’ 우선돼야!
올해 완성차 업체의 중고차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현대차는 3월 23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증 중고차 사업을 정관에 추가하고 하반기부터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3/02/
대한항공 마일리지제도에 분통 터트리는 소비자
대한항공이 4개 지역으로 나눠 적용하던 '마일리지 공제 기준'을 오는 4월부터는 거리별로 세분화한다. 이에 따라 장거리 노선의 경우 기존보다 더 많은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2/17/
에어아시아, 환불갑질·수수료 이중 부과 등 소비자 갑질 심각
말레이시아의 대표 저가항공사(LCC)인 에어아시아가 항공권 결제 시 웹 처리 수수료 이중 부과, 환급 갑질 등으로 소비자의 빈축을 사고 있다. <소비자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2/16/
다이소 판매 ‘디즈니 종이빨대’ 이미 소비자에 판매, 피해조사 필요
중국산 ‘디즈니 종이 빨대’에서 ‘총용출량’이 기준치를 초과해 회수조치가 내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아성에서 수입한 중국산 ‘디즈니 종이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2/16/
삼성생명, ESG 경영 운운 고객 돈으로 지배구조 유지?
삼성생명이 고객이 낸 보험료로 삼성 사주 일가의 그룹 지배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달성하기 위한 ESG(환경, 사회, 지배 ...
소비자를 위한 신문
| 23/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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