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엠폴리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통과

수익성 금융기관(은행, 증권) 중 1위 차지하며 통과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05/04 [17:04]

신한은행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업체인 디셈버앤컴퍼니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한 신한 엠폴리오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베드는 금융위원회와 코스콤 주도하에 시행 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검증 절차이며 은행권 최초 상용화 된 신한 엠폴리오는 금번 테스트베드를 통과하며 안정성과 전문성이 입증됐다.

 

신한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신한 엠폴리오의 실계좌 운용결과는 유형별 평균수익율을 상회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특히 적극투자형과 위험중립형의 위험대비 수익성 지표’(샤프지수) 부문에서 금융권 1위를 차지해 은행 거래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신한 엠폴리오는 미국금리인상, 북한 도발 등 글로벌 금융 변동성 상황에서도 모든 유형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다테스트베드 통과에 안주하지 않고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고객이 새로운 자산관리 패러다임을 경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작년 11월 은행권 최초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 신한 엠폴리오를 오픈하여 인공지능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신한은행 투자 전문가 그룹에서 제안한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한 엠폴리오는 가입금액을 10만원으로 낮춰 거액 자산가에게만 제공되던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일반 대중 고객들에게 제공하였다. 그 결과 165천명의 고객이 자산 포트폴리오를 직접 설계하였으며, 22천명이 금융상품 신규 가입을 하는 등 신한은행 전체 모바일 펀드가입 고객 중 50%신한 엠폴리오를 통해 가입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