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생체인증방식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05/16 [15:27]

SC제일은행이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고 갤럭시 S8·S8+에서 홍채 또는 지문 인증만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생체인증방식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지난 15일부터 시작했다.

 

홍채 또는 지문과 같은 생체정보를 이용하면 번거로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나 보안카드 숫자 입력이 필요 없다. 해당 생체 인증 서비스인 삼성 패스는 오직 한 대의 단말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보안성 또한 강화됐다.

 

삼성 패스의 홍채 또는 지문 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갤럭시 S8·S8+SC제일은행 스마트폰뱅킹 앱을 설치한 후 생체인증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본인의 홍채나 지문과 같은 생체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SC제일은행은 향후 갤럭시 S8·S8+ 이외의 스마트폰 단말에서도 생체인증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생체인증방식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본점 영업부와 서교동지점, 테헤란로지점, 뱅크샵 이마트죽전점, 삼성타운점 등 총 5개 영업점에서 고객들이 생체인식을 활용한 편리한 모바일 금융거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갤럭시 S8 체험존을 설치할 예정이다. 오종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