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서오릉, LG전자 후원 태양광판 설치

문화재청, LG전자와 세계유산 보존관리·홍보 후원행사 개최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06/15 [23:08]

문화재청(청장 나선화)LG전자(대표이사 조성진)와 함께 15일 경기도 고양시 서오릉에서 LG전자의 문화재지킴이 활동 후원행사가 개최된다.

 

문화재지킴이 협약기업인 LG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서오릉관리소 전력 사용량의 약 1/3 정도를 충당할 수 있는 태양광판을 서오릉 역사문화관에 설치해주고, 후원행사에서 나선 임직원들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서오릉을 청소하는 등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된다.

 

또한, 지난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있는 자사 전광판을 활용해 한국의 세계유산을 널리 알린 데 이어 이번에는 영국 런던 최대 번화가인 피카디리 광장의 자사 광고전광판을 활용해 유럽에서의 한국 문화재 홍보에 나선다. 올해 11월 약 한 달 간 한국의 세계유산을 담은 영상물을 140회씩 상영함으로써 관광명소이자 세계적인 문화중심지인 피카디리 광장에 모인 세계인들이 우리 문화유산을 영상으로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다.

 

참고로, LG전자는 201510월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은 이후 디지털 문화유산 콘텐츠 개발과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 디지털 문화재 사진영상 전시 광복 70년 기념 국외 소재 문화재 전시 문화재안내시스템 개발·제작 등의 후원사업과 임직원들의 문화재 환경정화활동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지난해부터 보존관리와 홍보 분야에도 참여하여 보존관리용 청소장비 기증, 한국의 세계유산 해외 홍보사업 후원을 펼치고 있다.

 

문화재청은 이번 LG전자의 세계유산 홍보·보존관리 후원 활동이 기업 사회공헌과 연계한 대표적인 문화재지킴이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