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컬렉션 강남점” 스마트스토어 변신

LG생활건강이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메이크업 전문가 애플리케이션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08/03 [17:03]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3일 뷰티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네이처컬렉션강남점을 디지털 기술을 통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스토어로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뿐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소비하는 젊고 트렌디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네이처컬렉션의 대표 매장인 강남점을 새롭게 꾸민 것.

 

네이처컬렉션 강남점은 디지털 이미지를 활용한 매장 디스플레이를 비롯,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제품 활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디지털 컨텐츠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제품은 물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스마트한 공간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중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인공지능 메이크업 전문가에게 나의 화장이 잘 됐는지 확인해보고 화장법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오늘 나의 메이크업을 매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점이다.

 

오늘 나의 메이크업앱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사용자의 화장을 분석해, 내추럴, 러블리, 스모키 중 가장 가까운 콘셉트와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점수로 나타내준다. 또 베이스, 아이, 쉐이딩, , 아이브로우 등 5가지 항목별 세부점수와 메이크업 노하우가 제공돼 어떻게 보완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관련 제품도 추천해준다.

 

 


이 앱은
LG생활건강과 서울대학교 장병탁 교수팀, 한국정보화진흥원 빅데이터센터가 함께 개발한 것으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분석·평가한 3만여 건의 메이크업 이미지 빅데이터에 딥러닝과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해 생활 속에서 유용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이와 함께 매장 내 메이크업 디스플레이존에서는 메이크업 노하우, 제품의 제형, 발색 등과 관련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한 달에 한번 토요일의 라이브 토크(Saturday Live Talk)’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를 초청, 매장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고객과 네이처컬렉션 사이의 실시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처컬렉션 마케팅 담당자는 강남점 스마트스토어는 다른 매장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심도 있게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며 디지털 컨텐츠는 정기적으로 제작해 고객과 만나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