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주식투자, 주의사항 점검

KB금융, 전국 대상 “올바른 주식투자 교육 세미나” 개최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09/06 [17:33]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www.kbstar.com)은 지난 5KB국민은행-KB증권 공동 주관으로 전국 7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올바른 주식투자! 든든가이드!투자교육 세미나를 국민은행 광주·전남 지역영업그룹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바른 주식투자! 든든가이드!는 은퇴한 6070세대들이 준비 없이 뛰어든 주식 투자가 자산의 손실로 이어져 노후 생활이 어려워지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된 세미나다.


지난 7월 최초 세미나 실시 이후, 참여 고객의 높은 관심도와 만족도를 반영하여 전국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확대하였다.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전국 60세 이상 고객 총 550여명을 대상으로 광주를 시작으로 9월에는 대전, 대구, 부산지역, 10월에는 인천, 성남, 서울지역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고객이 아니어도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날 행사는 KB증권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올바른 주식투자! 입문과정’, ‘스마트폰을 이용한 똑똑한 주식거래’, ‘은퇴 후 현명한 자산 관리등 은퇴 고객을 위한 주식 투자 기초 지식 및 투자 시 자산 보호방법에 대해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은평소 주식시장에서 어떻게 위험을 줄이고 종목을 골라야 할지, 어떤 펀드에 가입해야 하는지가 궁금했었는데, 은퇴자산의 목적에 맞게 보수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고급 주식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주변 사람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나만의 올바른 투자 철학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골든라이프부 관계자는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로 교육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앞으로도 KB금융은 금융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금융그룹 특성에 맞는 공익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고객가치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