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종합운동장 관광·체험 프로그램 시범 운영

올림픽주경기장,올림픽전시관,올림픽스타의 길 등 관람 및 스포츠 체험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10/03 [20:20]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이하 사업소)는 잠실종합운동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잠실종합운동장 관광·체험 프로그램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잠실종합운동장 관광·체험 프로그램88올림픽의 성지로서 88올림픽 개·폐막식과 육상 종목이 개최된 올림픽주경기장, 올림픽전시관, 올림픽스타의 길 등 역사적인 장소 및 기념물 등에서 체험과 관람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잠실종합운동장 관광·체험 프로그램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관광객 투어 프로그램과 유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원화하여 운영된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관광객 투어 프로그램 88올림픽 개·폐회식 및 육상경기가 열렸던 올림픽주경기장 VIP실 방문 및 주경기장 트랙을 걷게 된다. 또한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에서 우승한 손기정 옹의 동상을 시작으로 1936년 베를린올림픽부터 2012년 런던올림픽까지 대한민국 선수단이 출전하여 획득한 245개의 메달 현황 및 메달리스트의 생생한 경기장면을 스덴에칭 기법과 유리용 특수프린터 형태로 형상화하여 조성한 올림픽스타의 길, 88올림픽 메달, 올림픽영상관, 메달리스트 기증품, 역대 올림픽 포스터 등이 전시된 올림픽전시관을 관람하게 된다. 60분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유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은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미니축구, 펀볼 굴리기, 플라잉디스크 날리기 등유소년들이 직접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서울올림픽전시관 및 올림픽스타의 길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약 12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잠실종합운동장 관광·체험 프로그램102()부터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개인 및 단체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성인 500, 유소년 250원이다.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박영준 소장은 이번에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잠실종합운동장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께서 88올림픽의 역사적 의의를 새기고 올림픽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관람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