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직장맘지원센터, 모성보호제도 홍보 영상물 10편 제작·유튜브 배포

서울시, “출산휴가·육아휴직, 이제 동영상으로 알아보세요!”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10/10 [10:22]

서울시가 시민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모성보호제도의 핵심 내용을 유튜브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 10편을 배포했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가 각 2분 내외로 기획해 제작한 동영상에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기에 이르는 기간 동안 근로자들에게 필요한 출산전후휴가, 육아휴직,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유산·사산휴가 등 모성보호제도의 주요 내용만을 일목요연하게 담았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그간 임신·출산·육아기 근로자를 위한 안내서 2종을 제작해 모성보호제도 홍보 및 근로자 상담에 활용해 왔으나, 모성보호제도 자체를 보다 더 폭넓게 알려 제도의 활용도를 높여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껴왔다. 이에, 관련 내용들을 20~30대 젊은 근로자층이 친근하고 익숙하게 여기는 동영상으로 제작하게 됐다.


10편의 영상물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유산·사산휴가 유산·사산휴가 급여 출산전후휴가 출산전후휴가 급여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육아휴직 급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영상물은 애니메이션 및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다이내믹하게 구성했으며, 그간의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직장맘·직장대디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점들을 중심으로 했다.


서울시의 모성보호제도 동영상은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볼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출산휴가’ ‘육아휴직’ ‘직장맘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쉽게 접할 수 있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모성보호제도 관련 상담 시에 근로자에게 영상물을 안내해 직접 참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 직장맘·직장대디 및 인사노무 담당자 대상의 노동법 교육 등을 할 때 강의 자료로도 영상물을 활용한다.


또한 서울시의 여성·노동 관련 기관, 금천구청 등 자치단체,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등에 협조를 요청해 각 기관 홈페이지의 자료실 등에도 영상물을 업로드 함으로써 더 많은 시민들이 영상물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민대숙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장은 출산전후휴가와 육아휴직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으나, 일반 근로자들에게 모성보호제도의 정확한 내용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 동영상이 널리 알려져서 모성보호제도에 대한 인식과 활용도를 높이고, 직장맘·직장대디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