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단풍 속으로 걷기여행

전국 25개 가을로(路)에서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열려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10/10 [17:31]

올가을, 전국 25개 걷기여행길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단장하고 걷기를 즐기는 여행객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봄에 이어 이번 가을에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공모 등을 통해 걷기여행길에 지역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입힌 우수 걷기여행 프로그램 25개를 선정해 가을여행주간(’17.10.21.~11.5.)과 연계하여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를 개최한다.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일정은 다음과 같다.


1014() 강릉 올림픽 아리바우길(9코스) 걷기여행축제 1021() 평창 올림픽 아리바우길(6코스) 걷기여행축제, 부산 코리아둘레길-오륙도 사랑 걷기여행축제, 광주 2017 영산강 서창들녘 억세축제 걷기여행축제, 울산 2017 학성 역사체험탐방로 걷기여행축제, 횡성 2017 섬강 물길 따라 200리 산소길 걷기여행축제, 인제 2017 소양강 둘레길 걷기여행축제, 예산 이야기가 있는 느린 꼬부랑길걷기여행축제, 정읍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걷기여행축제 등이다.


1028() 정선 올림픽 아리바우길(1코스) 걷기여행축제, 대전 대청호 오백리길 울트라 걷기여행축제, 울산 산바다이웃이 함께하는 강동사랑길 걷기여행축제, 울산 가을국향과 함께 십리대숲 걷기여행축제(10.28~29), 홍천 2017 수타사 산소길 걷기여행축제, 양구 금강산 가는 옛길 걷기여행축제, 화천 2017 화천산소길 걷기여행축제 양평 두물머리 물래길 걷기여행축제, 하동 회남재 숲길 걷기여행축제,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여행축제, 안동 안동 월영교 달빛 걷기여행축제, 당진 거점마을과 함께하는 내포문화숲길 걷기여행축제, 부여 워킹페스타 in 백제 걷기여행축제 등이다.


114() 부산 금정산성 18,845 순라길 완공(복원)기념 걷기여행축제, 하동 지리산둘레길 걷기여행축제 '소풍'(11.4~5), 창원 코리아둘레길-진해드림로드 걷기여행축제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걷기여행길은 아이들과 걷기 좋은 길은 물론 이야기가 있는 길을 걸으면서 주변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길 등, 다양한 주제가 있는 길로 이루어져 있다. 여행 참가자들은 이번 걷기여행을 통해 익어가는 단풍들 사이로 가을의 멋을 한껏 느끼고 일상의 찌든 먼지들을 털어내며 자신만의 삶의 빛깔을 더욱 선명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걷기여행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고, 완주자에 대한 푸짐한 기념품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들이 사전에 관련 행사 정보 등을 확인하고 걷기여행을 떠난다면 한층 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문체부 금기형 관광정책국장은
걷기여행은 고가의 장비나 비용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체류형 여행으로서 여행자의 심신의 치유와 회복은 물론 제주올레길의 사례에서 보듯이 길이 지나가는 마을들도 살아나게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관광복지나 지역관광 활성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라며, “특히 이번 가을 프로그램에서는 지난 봄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지적했던 먹을거리와 살거리를 푸드 트럭이나 특산물 장터 운영 등으로 보완한 만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걷기여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