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년째 수시 수험생 “숙박 1만원” 선착순 제공

수시 수험생을 위한 시립유스호스텔(2개소) 숙박 할인 제공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11/13 [16:40]

서울시가 수시 대입수험생들을 위해 하이서울유스호스텔(영등포구)과 서울유스호스텔(중구)의 숙박을 최대 50% 저렴한 1만원에 제공한다. 서울시내 및 수도권 대학교를 찾는 지방수험생들의 이동거리와 경비부담을 줄이기 위한 특별 지원으로 대학 논술·면접시험 하루 전에 이용할 수 있다.


올해로 4년째 운영하는 수험생 합격응원 객실은 지방 거주 수험생들이 주요대학이 집중되어 있는 서울시내 대학에 응시할 경우 숙박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워 찜질방에서 묵는 사례가 있으나, 찜질방은 법적으로 오후 10시 이후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으므로 서울시에서 청소년의 어려움을 해소해 줄 것을 한 시민이 요청함에 따라 시행하게 됐다.


제공하는 객실은서울유스호스텔 204, 하이서울유스호스텔 138, 342명이 이용할 수 있는 규모로 서울유스호스텔의 경우 6·10인 도미토리룸을,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6·10인 도미토리룸과 3인용 일반룸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로 금액(6,000)을 내면 두 곳 모두에서 조식도 가능하다. , 예약 시 해당일 조식 진행여부 확인해야 한다.


이용을 원할 경우, 날짜별로 제공하는 객실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전화예약 신청을 하고 수험표를 지참하고 가면 된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 및 예약은 서울유스호스텔(02-319-1318), 하이서울유스호스텔(02-2677-1779)로 하면 된다.


이창석 서울시 청소년정책과장은 “2014년부터 합격응원 객실을 제공하여 매년 수험생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에도 서울시의 지원으로 수험생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수험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종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