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에너지산업 발전 지원 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

KB금융그룹, 엔지니어링 공제조합과 MOU 체결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12/01 [10:11]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30일 여의도 KB금융지주 본사에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과 김수보 엔지니어링 공제조합(EGI)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B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가 함께 참여하였으며, 4차산업혁명 핵심분야의 하나인 엔지니어링과 신재생 에너지산업 발전 지원에 필요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진행됐다.


이미 계열사별로 해외진출 엔지니어링사에 대한 지급보증, 신재생 에너지사업자 대출/보험 신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엔지니어링산업은 부가가치율 및 고용 창출율이 매우 높은 지식기반 두뇌산업이다”며, “KB의 우수한 금융서비스를 통해 엔지니어링


및 신재생 에너지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며, 상생의 생태계를 만들어내는 사회적 소명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