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전년도 대비 해외 수출액 약 27% 이상 크게 성장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7/12/05 [17:34]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대표이사 조점근)가 5일 오전 10시,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제 54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 2009년 1,000만 불, 2014년 5,000만 불, 2015년 7,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수출 실적은 약 1억280만 불로 지난해 약 8,100만 불 대비 약 27%의 높은 수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동원시스템즈는 대한민국 대표 포장재 전문 기업으로 연포장, 병, 캔, 산업용 필름, 알루미늄 호일 등 포장재 전 분야에 걸쳐 철저한 품질과 선진 연구개발 시스템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미국령 사모아에 위치한 ‘탈로파시스템즈’와 베트남 최대 포장재 기업인 ‘TTP(딴 띠엔 패키징)’과 ‘MVP(미잉 비에트 패키징)’ 인수를 통해 글로벌 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 9월, 베트남 현지 공장에 약 1천만 불을 투자하고 대규모 증설에 나섰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를 바탕으로 원가경쟁력이 뛰어난 베트남을 생산기지로 삼아 동남아시장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시장에까지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는 “동원시스템즈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남미와 동남아 및 인도 등 다양한 국가에 포장재를 수출하고 있다”며 “동원시스템즈가 인수한 해외 현지 법인들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수출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종합포장재 회사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