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항공·호텔 예약가이드” 안내

소비자원, 예약부터 현지 이용까지 단계별 유의사항 제공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8/01/10 [16:35]

 최근 해외 사이트에서 직접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한 후 예약 취소시 과다한 수수료를 부과하는 피해에서부터 항공편 운송 지연, 호텔 이용 불가 등 다양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2017년 11월말 현재 해외 항공·호텔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4,646건으로서 2016년보다 47.8% 증가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외 항공·호텔 이용 관련 소비자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주요 피해유형, 예약 단계별 유의사항 및 대응방안을 정리한 해외 항공·호텔 예약가이드를 제작·발표했다.


인포그래픽을 이용해 리플릿(28p) 형태로 제작된 동 예약 가이드는 한국관광공사, 해외 항공·호텔 예약 사이트 등에서 소비자 피해예방 정보로 활용될 예정이며,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소비자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여행 계획 시 ‘해외 항공·호텔 예약 가이드’를 꼼꼼히 확인하고 ‘국제거래소비자포털(http://crossborder.kca.go.kr)’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피해 예방정보를 숙지할 것을 당부했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