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다발 안전사고 유형 및 예방법 홍보

한국소비자원, 충청북도·음성군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9/03/12 [16:23]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봄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충청북도 및 음성군과 함께 3월 12일(화) 음성 전통시장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3년간(2016년~2018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충청북도 지역 위해사례(4,515건) 중 만 14세 이하 어린이 위해사례가 전체의 38.1%(1,724건)를 차지할 정도로 어린이는 주요 안전 취약계층이다.


이에 소비자원 소비자안전모니터, 충청북도, 음성군, 관내 안전보안관 및 자율방재단 등에서 70여명이 참여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가이드’를 배포하고, 일상생활 중 어린이에게 다발하는 안전사고 예방법을 집중 홍보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작년 9월 충청북도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생활화학제품 어린이 중독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기관 소재지역인 충청북도를 중심으로 지자체 및 민간단체와 협력해 사회적 배려계층의 안전 확보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