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말레이시아 국책 주택금융기관, 협약

이정환 사장, 세계은행 컨퍼런스에서 한국 MBS 발행 사례 등 설명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9/04/02 [16:27]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말레이시아 국책 주택금융기관인 카가마스 베르하드(Cagamas Berhad)와 주택금융 관련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국책 주택금융기관은 1986년에 설립된 말레이시아 중앙은행 산하 채권매입 및 유동화증권 발행 전문기관이다.


이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주택금융정책 △주택시장 연구방법론 △유동화 전문지식을 교환하고 세미나·워크숍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또 이정환 사장은 지난 4월 1일~3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중인 ‘제1차 세계주택금융기관협회(ISMMA) 연차총회 및 세계은행(WB) 주택금융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International Secondary Mortgage Market Association은 2018년 세계은행(World Bank)과 말레이시아 유동화기관「Cagamas Berhad」가 공동으로 설립,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약 20여개 유동화기관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


이 사장은 주택금융 컨퍼런스 패널로 참석해 한국의 정책모기지 공급, 커버드 본드·MBS 발행 사례 등을 설명하고 국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아시아 국책유동화기관의 역할 및 정책 시사점을 제언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