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전문 칼럼니스트 1기 모집

금소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샘플 칼럼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9/08/30 [18:23]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회장 조연행, 이하‘금소연’)에서 금융 전문 칼럼니스트 1기를 모집한다.


이번 칼럼니스트 모집은 금융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금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은 9월 11일까지이며, 금소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지원 분야의 샘플 칼럼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CFP(Certified Financial Planner, 국제공인재무설계사) 자격자 또는 금융기관 5년 이상 근무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10명의 칼럼니스트는 9월부터 5개월간 금융소비자연맹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가 창간한 인터넷신문 소비라이프를 통해 금융, 보험, 투자 등 금융 전 분야와 관련된 칼럼을 기고하게 된다.


금소연은 활동 기간 종료 후 칼럼니스트 활동 증명서를 수여 하고, 우수 칼럼은 월간 소비라이프Q에 기고될 예정이다.


금소연 조연행 회장은 "금융 분야는 공급자와 소비자 간에 정보 비대칭성이 큰 분야로 금융 전문 칼럼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건전한 금융 산업발전을 위해 이번 모집을 마련했다."며 많은 금융전문가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