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시각장애인에게 유용한 소비자정보 제공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9/09/02 [17:08]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9월 1일부터 매월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이사장 백은희)을 통해 전국 시각장애인들에게 소비자정보를 제공한다.


시각장애인은 물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이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정보를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소비생활에 불편을 겪을 수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웹진 소비자시대」등 소비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에 제공하고,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은 동 소비자정보를 지상파방송 성우들이 녹음한 ‘소리잡지’로 제작하여 시각장애인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에 제공하는「웹진 소비자시대」에는 상품비교테스트 정보와 사례중심의 피해예방가이드, 계약 시 주의사항, 소비자안전 정보 등 실생활 중심의 정보가 수록되어 시각장애인들의 소비생활에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이번 협업이 시각장애인의 소비자권익을 증진시키는 큰 발걸음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소비자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수요자 맞춤형 정보제공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