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기 예방 및 금융소비자 보호 AI 역량 강화

총상금 2천만 원의 문자메시지 분석 AI 알고리즘 개발 경진대회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19/11/14 [16:28]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KISA 한국인터넷진흥원, 데이콘과 함께 2019년 11월 21일부터 2020년 1월 12일까지 ‘금융 문자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유수의 AI 알고리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총상금 2천만 원을 두고 열띤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경진대회는 KISA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접수된 ‘금융기관 사칭 문자’와 KB금융이 보유한 ‘정상적인 금융 문자’를 활용한 참가자들의 AI 분석 알고리즘 개발을 통해, 이상 여부를 검사하고 비정상 문자를 검출하는 성능을 비교해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회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산·대구·대전·광주 등 전국 어느 곳에서나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최종 결과 1등 1천만 원, 2등 500만 원, 3등 250만 원 등 수상자들에게는 총 2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금융권 최초로 KB금융이 개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데이콘의 알고리즘 경진대회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되며, 경진대회 관련 세부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은 kbcontest.clayon.io 또는 dacon.io에서 할 수 있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KB금융은 디지털 역량 강화와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D.N.A, 앱챌린지 등의 프로그램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다수의 AI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금융 문자메시지 분석 알고리즘을 개발하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궁극적으로 금융사기 예방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AI 역량이 한층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