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슈퍼 800곳 산지농산물 직거래 판매전

5월 24일, 31일 “산지농산물 직거래 판매 기획전”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20/05/25 [13:53]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동네슈퍼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5월 24(일)과 5월 31(일) 양일간 동네슈퍼 800곳과 18개 슈퍼조합이 참여하는 ‘산지농산물 직거래판매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전국 48개 슈퍼조합 중 수원슈퍼조합 등 18개 슈퍼조합이 참여했으며, 입구에 기획전 포스터가 붙어있는 전국의 800개 동네 슈퍼에서 제절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그간 공산품 위주로 진행되던 동네슈퍼 공동세일전 품목에 농산물을 추가 편성하기 위해, 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협업체계도 구축했다.

 

직거래 체계가 안정되면 슈퍼조합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연계해 지역농협 등 산지업체로부터 제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아 중소유통물류센터 등을 활용해 동네슈퍼에 적합한 형태로 농산물을 재구성해 상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기획전은 한국수퍼마켓연합회의 협조를 얻어 수요가 높은 양파와 오이를 상품군으로 선정했으며, 중기부는 운송비와 행사 홍보를 지원해 코로나19 이후 근린 쇼핑의 상승세가 동네슈퍼에도 퍼져나갈 수 있도록 정책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중기부 권대수 소상공인정책관은 “동네슈퍼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 직거래 판매전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농식품부, 관련기관 및 단체들과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영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