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기자 8기” 모집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20/06/24 [17:30]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대표 이은영)가 창간한 소비라이프(대표 조정환)는 폭넓고 다양한 소비자 정보와 문제, 피해사례 등을 수집·취채하고자 소비자기자 8기 20명을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소비자기자는 소비자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가능),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 일상생활 현장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피해 및 민원 △소비자불편사례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상식 등 소비자가 알아둘 만한 소식을 폭넓고 다양하게 수집·취재하여 이를 소비자뉴스로 제공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소비자기자 20명은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관심 분야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를 수집·취재·평가·분석 후 기사로 작성해 인터넷신문 ‘소비라이프’에 실명으로 기재하게 된다. 기자들에게는 매월 소정의 원고료와 기자활동증명서 또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정규 기자 채용 시 우대 선발 등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자는 금융소비자연맹 홈페이지(www.kfco.org)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7월 17일 자정까지 소비자기자 담당자 이메일(sobilif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금융소비자연맹은 2010년 10월부터 현재까지 300여 명의 소비자기자를 배출해 매일 현장에서 발생하는 생생한 소비자문제와 피해사례를 알리고, 소비자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소비라이프는 2013년 3월 창간 이후 ‘생명보험사 즉시연금 미지급 부당사례’, ‘카드사 정보유출 피해사례’ 등을 추적·보도하여 소비자들이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근에는 ‘자동차 자기부담금’, ‘유령자문의’ 등 소비자 실생활과 밀접한 소재에 다가가며 ‘언론’으로서 순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