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알레르기 예방 관리 강화교육”

전국 초등생 교육기관 신청모집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20/07/22 [17:21]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사장·상임위원장 이덕승, 이하 본회 표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표기) 지원사업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초등생 대상 ‘식품알레르기 예방 관리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당연히 누려야할 교육과 체험의 기회가 줄어드는 안타까운 현실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아이들에게는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교육이 제공되어야 하며, 식품알레르기와 같이 건강에 직결되는 교육은 지금 시기에 아이들에게 더더욱 절실히 필요하다.

 

이에 본회는 식품안전의식 함양 및 식품알레르기 사고 예방을 위하여 식약처의 주최로 “식품알레르기 예방 관리 강화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본회는 2018년에도 본 교육을 전국 초등생 총 1,547명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으로 진행한 바 있으며, 전반적 교육 만족도에서 5점 점수로 환산했을 때 약 4.5점을 받은 바 있다. 2020년에는 올해의 특수한 상황에 맞추어 본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강의 형태로 진행한다.

 

녹소연에서 제공하는 비대면 강의 방식은 다음과 같다.

 

초등생 맞춤 교육 영상: 제작된 교육 영상을 기관에 제공하며, 약속된 시간에 한해 사용하고, 교육 영상은 기관에서 사용하는 플랫폼에 맞출 수 있도록 2개 파일로 나뉘어 있다.

 

본 교육의 학습주제는 △식품알레르기 바르게 이해하고 예방 관리방법 습득하기이며 본 교육을 통해 △초등생의 식품알레르기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켜 향후 스스로 식품을 구매할 때 식품표시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진행되는 본 교육은 서울, 경기, 충북, 인천 등 전국 초등생이 있는 교육기관으로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아 비대면 온라인강의 형태로 무료로 실시된다. 본 교육은 2020년 7월 27일부터 10월 18일까지 수강할 수 있다. 1차시로 구성된 본 교육은 총 30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 교육기관 당 신청 횟수에 제한은 없다.

 

본 교육의 주된 내용은 △식품알레르기, △식품군 대체식품알기, △식품알레르기표시사항, △주변에 식품알레르기인 친구가 있을 때, △식품알레르기 진단 받았을 때 등으로 초등생의 눈높이에 맞춘 소비자 교육이다.

 

본 교육은 저학년 초등생도 수강할 수 있는 초등생 맞춤 교육 동영상이며, 교육 시 담당 선생님께 식품알레르기 인지도 및 교육 만족도 측정을 위한 교육 전·후 설문지 작성 지도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동영상은 본회 사무국과 협의한 일자에만 사용하며 협의 일자가 지난 경우 사용할 수 없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