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주택 취득부터 보유·임대 등 세금 관련 책 발간

‘주택과 세금’ 온·오프 판매 및 국세청 홈페이지 E-book 게시 예정

Hyun | 입력 : 2021/03/04 [15:31]

국세청은 주택과 관련된 각종 세금에 대한 이해를 돕는 ‘주택과 세금’ 책자를 제작·발간한다고 4일 밝혔다.

 

국세청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택 관련 세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주택의 취득·보유 및 이전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세금의 소관 부처가 달라 납세자들이 불편해 했다면서 이에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주택관련 세금을 한 권에 담은 책자를 발간했다고 소개했다.

 

▲ 주택의 취득·보유 등 단계별 적용세법 및 관련부처

 

‘주택과 세금’ 책자에는 주택 취득부터 보유·임대·양도 및 상속·증여까지 단계별로 주택과 관련된 모든 세금을 한꺼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각각의 세금에 대한 기본적인 세액계산 구조 및 계산사례 등을 정리했고, 주요 질의회신 자료, 예규·판례도 함께 수록됐다.

 

또한, 납세자들의 관심이 많은 양도소득세 비과세·감면 및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임대주택 등에 대한 2021년 개정된 내용을 상세히 담았다.

 

납세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해 배포한 ‘주택세금 100문100답’ 자료 중 문의가 많았던 복잡한 사례를 보기 편하게 도표·그림 등을 활용해 설명했고, 취득·양도 및 상속·증여 시 세금 신고일정, 주택 공시가격 열람 방법 및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현황 등 납세의무 이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포함됐다.

 

‘주택과 세금’ 책자는 전국의 주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3월 4일부터 구매 가능하고, 앞으로 E-book으로 제작해 국세청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