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공, “은퇴금융아카데미” 초대

노후준비 위한 재무설계 및 세금관리 관련 온라인강의 실시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21/11/24 [21:00]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국민의 행복한 노후준비 지원을 위해 공사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은퇴금융아카데미’를 2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주신 전문강사의 ‘인생의 행복을 그리는 재무설계’ △장보원 세무사의 ‘모든 국민이 꼭 알아야 할 양도·상속·증여세 특강’ 등 재무설계 및 세금관리 전문가의 특강으로 구성돼 있다.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HF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HF공사 유튜브(YouTube) 계정(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시청할 수 있다.

 

 

최준우 사장은 “은퇴금융아카데미를 통해 국민이 노후준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령층과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기획해 금융교육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지난 2015년부터 은퇴금융아카데미를 진행해 1만 5,000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비대면 금융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부산시 교육청에서 주최하는 ‘제13회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한 바 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