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스라엘 요즈마그룹, MOU 체결

국내 중견기업, 이스라엘 벤처기업과 손잡고 세계로 도약

소비자를 위한 신문 | 입력 : 2021/04/06 [20:14]

중견련과 요즈마그룹은 제조 역량이 우수한 국내 중견기업과 신산업 분야 원천기술을 보유한 이스라엘 벤처기업을 연결하여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글로벌로 진출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향후 요즈마그룹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견기업 관심분야의 투자대상기업 발굴 및 기술협력, △KAIST·와이즈만연구소 등 국내·외 연구기관과의 협업, △투자를 위한 펀드 조성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후원하고,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 이하 중견련)와 이스라엘 벤처캐피탈 요즈마그룹이 공동 주최하는 “한-이스라엘 비즈니스 협력 세미나”가 6일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성윤모 산업부 장관, 강호갑 중견련 회장,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 야니브 골드버그 주한이스라엘대사관 경제참사관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하여 한국 중견기업과 이스라엘 벤처기업 간 협력의 중요성과 비전을 공유했다.

 

성윤모 장관 임석 하에 중견련과 요즈마그룹은 “중견기업 신성장동력 발굴과 해외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계기에 다수 중견기업인이 출자해 요즈마그룹코리아와 중견기업 벤처캐피탈 ATU파트너스가 공동 운용하는 ‘한-이스라엘 중견기업 성장펀드’의 결성식도 진행됐다.

 

이어지는 세미나에서는 자동차·반도체·철강 등 다양한 업종의 중견기업 20여개사와 이원재 요즈마그룹 아시아총괄대표 등 전문가가 참석하여 한국과 이스라엘 간 비즈니스 관계 구축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출처=한국중견기업연합회

 

야니브 골드버그 주한이스라엘대사관 경제참사관은 ‘한-이스라엘 동맹: 스타트업(Start-Up)에서 스케일업(Scale-Up)으로’를 주제로 발표하며 이스라엘 경제무역대표부의 투자지원정책 등을 소개했으며, 이원재 대표는 ‘한-이스라엘 중견기업 성장펀드’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현재 요즈마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한-이스라엘 비즈니스 협력 사례를 소개하고, 향후 신규펀드 결성에 대한 구상도 밝혔다.

 

강형구 한양대 교수는 ‘한-이스라엘 기술협력거점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국과 이스라엘 기업 간 시너지 효과, 국내 중견기업의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대효과를 분석했다.

 

성윤모 장관은 “이스라엘은 반도체, 바이오, 첨단소재, AI 등 하이테크 산업을 보유한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 강국”이라며, “코로나 19라는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서도 한국과 이스라엘 간 교역규모는 ’20년 약 25억 달러로 ’19년 대비 7% 이상 증가하는 등 양국 협력은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평가했다. 오종민 기자

 

 

 

진실 21/04/15 [15:30] 수정 삭제  
  헐!! 요즈마 펀드는 2000년 초반에 이스라엘에서 진행되었던 펀드인데, 이미 종료되고 실체가 없는 펀드인데 회장이라는 이갈 에를리히는 최근 10년간 우리나라 지자체랑 MOU 맺고 진행은 하나도 안 해서 지자체 담당자들 엿 먹이고는 요즈마 코리아에서 푼돈이나 챙기는 걸로 추정되는 이상한 펀드인데, 산자부 성윤모장관은 내용도 모르고 불려가서는 사진이나 찍어되는 구만.. 장관이나, 지자체장들도 실무 파악 좀 하고 사진 찍어야 되는 것 아닌가? 선거 하루전날 아무생각없이 가서 찍은 사진이 선거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모른다면, 담당자들이야 모를 수도 있고, 아니면 엿먹일려고 할 수도 있지만, 장관은 정무감각 X도 없다는 소리 들을 수 밖에. 성윤모장관은 담당 공무원들이 행사 잡아서 여기가라 저기가라 하면 담당국장 참석하라고 하고, 산업부의 내부 업무 파악하고, 중요하고 시급한 일들 1,2개라도 해결하고 장관직 그만 둬야지 월급값이라도 하고 연금 받아도 부끄럽지 않는 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